유산후관리

두 번 겪지 않도록 도담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건강한 출산을 위한 시작입니다.

• 임산부의 몸이 임신을 유지하기 어려워서 스스로 임신을 중지시키는 자연유산과 약물이나
    수술 등의 인위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임신을 중단시키는 인공유산이 있습니다.

• 자연유산은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고, 임산부의 몸이 약하여 자연발생하는 반면
    인공유산은 외부적인 힘에 의해 강제로 임신 상태가 중단되기 때문에 우리 몸이 받는 스트레스도 높습니다. 또한 수술과 같은 과정에서 자궁내막이 손상되거나 자궁이 받는 스트레스가 크므로 자궁유착과 같은 후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산후관리는 똑똑하게 체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유산반산이라고 불릴 만큼 신체변화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통증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크게 작용하므로 한의사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산후풍, 산전, 산후질환을 다스립니다.
다음 임신을 원활하게 하고 유산을 또 겪지 않도록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야합니다.

• 01

어혈 및 염증 제거 수술후에는 자궁내막염이나 나팔관염, 질염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한방치료를 통하여 손상된 자궁내막을 회복하고, 어혈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염증이 사라지도록 도와주어야합니다.

• 02

자궁을 보강하고 난임을 예방 자궁의 기능을 보강하여 다음 임신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 03

체력을 보강하여 산후풍 예방 유산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뿐 아니라 체력의 저하도 급격하게 발생합니다.
    수술 등을 통하여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보강하면서, 산후에 일어날 수 있는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04

출혈방지 및 기혈보충 손실된 혈액을 보충하고, 저하된 기혈을 보강하여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생활속 관리

유산 후에 자궁이 덜 회복된 상태에서 임신을 하게 되었을 때, 중절 수술을 하거나 자연유산을 하게 되면 습관성 유산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므로 피임관리를 해야 합니다.

• 01유산후 조리기간은 최소 2~4주로 안정을 취합니다.

• 02찬바람을 피해주세요

• 03무리한 운동, 과로, 스트레스, 술, 담배는 피해주세요.

• 04따뜻한 음식과 물, 규칙적인 수면과 식사를 권장합니다.

• 05건강보조식품은 상담후 복용합니다.

보궁탕II
유산후 저하되는 자궁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어혈염증을 제거하는 한약으로, 다음임신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침구치료
자궁을 주관하는 혈자리에 양기를 돋우고, 침치료를 통하여 순환이 잘되도록 합니다.
FFT
오장육부의 순환을 돕고, 긴장되고 뭉친곳을 풀어줍니다.
보궁약침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는 약재로 만든 주사액을 혈자리에 주입하여 회복을 빠르게 합니다.

• 진료 및 상담

• 보궁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