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

• 안면마비는 얼굴근육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신경의 이상으로
    얼굴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비뚤어지는 것으로, 구안와사라고도 불립니다.
    식사를 하거나 눈을 깜빡이는 것조차 어렵고 얼굴이 일그러지는 외형상의 변화로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성별과 연령과는 무관하게 발병하나, 빠른 치료를 한다면 후유증이 거의 남지 않는 정도로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얼굴과 신체가 동시에 마비되는 중추성마비(중풍)와는 감별이 필요합니다.

원인

• 일반적으로 피로누적이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의 약화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이외에도 발병 원인은 다양합니다.

• 얼굴이 일그러지고 표정을 짓기가 어려워요.

• 얼굴 한쪽이 마비되어 눈을 감기 어려워요.

• 눈을 감기 어려워 안구가 건조해지거나 눈물이 흘러요.

• 입이 돌아가서 물을 마시면 물이 한쪽으로 새요.

• 발음이 부정확해져요.

• 얼굴이 부은 느낌이 들어요.

• 마비된 쪽 귀뒤로 통증이 느껴져요.

• 휘파람을 불지 못해요.

• 혀의 앞부분에서 미각이 손실돼요.

한약요법
얼굴의 기혈을 순환시켜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침/전침요법
혈자리를 자극함으로써 근위축을 풀어주고 안면신경이 재생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침요법
한약재에서 추출해낸 약물을 혈자리에 주입하는 것으로,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항요법
얼굴 및 안면신경과 관련된 근육의 막힌 기운을 풀어주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킵니다.
뜸요법
얼굴 및 안면신경과 관련된 부분에 온열자극을 가해 혈액순환을 돕고 재생 효과를 냅니다.
추나요법
얼굴 및 턱과 연관된 경추를 바로잡음으로써 안면신경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턱관절의 균형을 맞춰주어 안면신경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줍니다.
물리치료
뭉쳐있는 안면근육이 풀어지도록 물리자극을 줍니다.
운동치료
빠른 회복과 후유증 예방을 위한 안면근육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생활관리
안면마비의 원인이 되는 피로스트레스 상황을 가급적 줄이고, 충분한 수면휴식을 취하세요.
찬곳에서 잠을 자거나, 얼굴에 직접적으로 찬바람을 맞는 것을 조심하세요.
수시로 온찜질이나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좋아요.

• 진맥